高句麗東明聖王後裔 橫城高氏大宗會

 

 

 고구려동명성왕후예횡성고씨 대종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그리고 횡성고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타성 제현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인사말씀을 올리는 본인은 시조동명성왕의 64세손이며 중시조 仁字勝字(인자승자)선조님의36세손이며 횡성에 낙향하신 旻字厚字(민자후자)선조님의 24세손인 고환명(환준)입니다.

 

 먼저 대종회를 발전시켜온 전회장님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본인 고환준은 2006년 3월 26일 횡성고씨 대종회 제12대 회장으로 선임된 바 부족한 점이 많으나 최선을 다하여 노력하겠읍니다.  

 고구려는 한국 역사상 최고의 강성대국으로 황제국으로 900여년을 빛내며 고구려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문화유적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역사상 으뜸 가는 황제대국으로 발전시켜 온 선조님들을 높이 숭배추앙하며 고구려 동명성왕후예 횡성고씨는 우리나라에 유일한 황족이라는 긍지와 자부심으로 타의 모범이 되어야하며 종중간의 친목과 단결로서 무궁한 발전과 더부러 숭조(崇祖),충효(忠孝),예지(禮智)의 정신으로 가정 종중 사회에 기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고구려 동명성왕후예 횡성고씨 종중 회원 여러분!

  우리는 앞으로 할 일이 너무 많습니다.

  하나하나 차근차근 풀어나가야 하겠습니다.

 1.선조님들의 업적을 널리 인식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2.종중의 친목과 단결을 위하여 족보를 재편전 편찬해야 할것입니다.

  족보제작에 앞서 횡성고씨 종친회 인터넷 홈페이지를 제작하여 젊은 층에서도 우리의 뿌리를 찾는데 도움을 주어 숭조, 충효, 예지의 정신으로 발전하도록 할 것입니다.

 3.고구려고씨 찾기운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여 조상과 나의 뿌리를 알도록 홍보해야 할 것입니다.   뿌리가 튼튼해야 나뭇가지나 잎이 번성 한다는 것을 상기 시켜야합니다.

  가문과 종중은 뿌리를 알아야 발전하고 국가와 국민은 국사를 바로 알아야 발전 할 수 있다는 기본을 잊지 말아야 할 것 입니다.

  고구려 동명성왕후예횡성고씨 대종친회원 여러분!

  희로애락(喜怒哀樂)이 있을 때 우리고씨 가문 종친회(宗親會)가 함게 있다는 것을 잊지마시고 정신과 힘을 합치면 무엇이든 성사시킬 수 있습니다.

  끝으로 회원 여러분의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하며 이만 인사를 가름합니다.

 

 

 

高句麗東明聖王後裔 橫城高氏 大宗會

 

高  桓  峻 (환준)족보명 桓 明(환명)

인천광역시 중구 경동 84-1  전화 032-773-****  010-7611-****